티스토리 툴바

신장, 방광, 자궁, 전립선을 좋아지게 하는 방법

신장, 방광은 동양에서 수의 대표적인 장기이며 그 부속장기로는 자궁, 전립선, 고환, 난소이다.그리고 귀, 발목, 뒷목, 등, 허리, 종아리, 이빨, 뼈, 힘줄, 골수 등을 관장한다.  경락상으로는 신경과 방광경이다. 장부의 문제가 있으면 이 경락의 흐름이 막히고, 경락이 막히면 신장, 방광이 나빠진다.    태어날 때 하나님과 부모님이 준 기운이 신장, 방광에 저장된다. 그리고 자라면서 먹고 뛰어놀면서 형성된 기운(에너지)가 더욱 쌓이게 된다. 이것이 성년이 되면 최상의 기운이 있다가 이후로 기운을 Tm면서 노화가 되고 다 사용하면 죽음을 맞는다.    그러므로 신장, 방광을 좋게 하는 것은 기운을 써는 것 보다 쌓을 수 있도록 지내면 신장, 방광이 좋아지고 정력, 기운, 힘이 쌓여서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있다.


1.  기운(에너지)가 쌓일려면 일단 자연의 생명력을 공기, 물, 음식으로 받아들여야 한다. 공기와 물은 갈수록 나빠지므로 변화를 시키기에는 힘이 든다.  그러나 세번 먹는 식사와 음식은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에너지를 얻을 수도 있고, 도리어 많이 먹을수록 잃을 수 있다.


  음식의 생명력을 얻는 제일 좋은 방법은 생명력이 살아있는 그 상태로를 섭취해야 한다. 열을 가하지 않은 상태, 생으로 먹어야 한다. 동물에게 열을 가하면 죽는 것은 잘 안다. 마찬가지로 식물도 열이 가해지면 그 속의 하나님이 주신 생명력이 없어진다.  음식 중에서 곡식이 제일 생명력이 강하다. 그 다음으로 과일과 야채이다.  황제내경에서는 곡식은 육장육부를 보하고, 과일야채는 그것을 도와주고, 고기는 힘을 준다고 한다.  가장 생명력이 강하고 건강에 좋은 음식은 곡식생식이다. 하늘건강법에서 생식요법을 참조바랍니다.


  음식을 먹어서 도리어 기운이 빠지는 경우 - 과식을 하면 도리어 힘이 빠지고 많은 노폐물을 처리한다고 더욱 기운이 없어진다. 그리고 기름에 뛰기거나 볶는 것. 그러면 몇 백도의 열이 가해지면서 음식의 화학적인 구조가 바뀌면서 발암성분이 증가하고 혈당을 올리거나 소화 후 더 독한 노폐물을 생성시키면서 기운이 빠진다.


2.  휴식을 충분히 취해주어야 한다. 특히 밤에. 하루 중 밤이 가장 신장이 피곤한 시기이다. 이 시간에 쉬지않고 일하거나 밤을 새면 엄청나게 신장, 방광이 나빠지고 몸이 피곤해진다. 밤에 일해 본 사람은 잘 알 것이다. 자연의 이치에 맞게 몸은 밤에 쉬어주어야 충분한 휴식을 취한다. 그리고 겨울에 잘 쉬어야 한다. 계절적으로 겨울이 신장이 더욱 피곤해지는 시기이다. 10시 이전에 잠을 자면 어떠한 약보다 더욱 신장, 방광을 좋게 하는 보약이다.


3.  맛으로는 짠맛의 음식을 많이 먹는다. 짠맛은 신장, 방광을 보한다. 아래의 음식을 다른 맛의 음식보다 3배 이상 먹으면 신장, 방광에 기운이 쌓인다.        

(水) 신장, 방광을 영양하는 식품

(짠맛) 꼬랑내나는 맛   

(곡식) 콩, 서목태   

(과일) 밤, 수박   

(야채) 미역, 다시마, 해초류, 김, 콩떡잎, 파래   

(조미) 구운 소금, 된장, 두부, 간장   

(육류) 돼지, 해삼, 개구리, 지렁이, 굼벵이, 뱀, 새우젓, 명란젓, 조개젓, 기타젓갈류, 녹용  

(근과) 마   

(차류) 두향차, 베지밀, 두유


4.  운동을 해도 땀을 너무 많이 흘려도 진기가 빠지므로 땀이 날똥말똥한 정도의 강도에서 지속적으로 운동을 하는 것이 제일 좋다. 오래걷기, 등산, 요가, 태극권 등.싸우나나 찜질방에서 일부러 땀을 흘리는데 이런 행위를 오래하면 신장,방광의 기운이 약해져서 나중에는 전체적인 기운이 없어진다.


5. 물을 많이 먹는다. 하루 1.5 - 2리터. 몸에 물은 70%를 차지한다. 물이 충분히 있어야 모든 기능이 다 잘 돌아간다. 다른 장기에도 다 기본적으로 도움을 주지만 신장에 매우 도움이 된다. 몸에 필요한 물을 유지하기 위하여 신장에서 노폐물을 걸러내고 물은 재활용한다. 이럴 때 많은 에너지가 쓰여지고 신장이 피곤해진다. 그러나 충분한 물을 마셔주면 바로 오줌으로 배출하면 되기 때문에 신장이 쉬게 된다. 물은 약이다라고 생각하고 매일 0.5리터 물통을 들고 다니면서 수시로 물을 먹는 습관을 가지면 지금보다 훨씬 건강해 질것이다.


신장, 방광이 약할 때 나타나는 통증 및 증상.  (생식기-고환,난소, 자궁, 귀, 발목, 뼈)


- 하품을 잘 하고,  얼굴이 검고,  소변 자주 보고,- 눈알이 빠질듯하고(누르듯 아픔), 눈이 근시 또는 원시가 됨.        - 오금, 종아리통(살이 쪄 굵거나 시리고 아픔),  발목이 약하고 통증, - 후두통, 등,허리,허벅지,오금,종아리 통증, - 생식기질환(자궁, 전립선,고환,난소, 생리통 등),  손,발을 제외한 인체의 부종,  - 귀(귀염, 귀울림, 귀가 가렵다), - 신성 고혈압(목 뒤가 뻣뻣해지면 혈압이 뒤로 올라오는 경우)- 자궁, 생식선, 신장, 방광 질환.


위의 증상이 심한 분은 꼭 위의 내용대로 생활을 하시기를 빕니다. 기운이 많을 때 아픈 것은 경락의 흐름이 막혀서 온 것이라 간단하고, 빠르게 좋아지나 기운이 빠진, 특히 신장이 허해서 오는 증상을 허한 기운이 쌓여야 좋아지므로 좋아지는 것도 오래 걸리고 천천히 조금씩 나아진다. 매일매일 자신의 생활의 변화가 있어야 조금씩 조금씩 나아진다. 급하게 나아지기를 바라고 약이나 급한 방법에 의존하면 더욱 나빠지기 쉽다.


신장이 허해진 것은 저의 경험으로 잘 압니다. 저게 병원에 운동치료실장으로 1년을 일해 준 적이 있는데 그때 중환자를 많아서 마사지하고 운동시키면서 건강관리를 하다 완전히 몸의 진기가 빠지면서 탈장, 이의 치주골이 나가 이가 빠지고 변형이 오고, 살이 빠지고 , 만성피로, 정맥류, 두통 등 갑자기 저도 중환자 비슷하게 되었습니다. 제 몸을 관리하기 위해서 생식을 3끼 하고 태극권을 배우고 작은 동산을 매일 오르고 마음을 편하게 가지려고 명상도 하면서 3개월 정도 지내니 다시 조금 체력이 생기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런 후 1년이 지나면서 이전의 상태까지 왔습니다. 그 이후 계속 건강관리를 하면서 지금은 다시 젊을 때 건강했던 체력으로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